제로베이스 PM스쿨 학습 후 내용을 정리하는 글입니다.
그로스해킹 Growth Hacking
사용자의 행동패턴을 데이터로 만들어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하여 시장을 확장해가는 마케팅 기법을 뜻한다.
기존의 마케팅 전략들은 이미 완성된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‘홍보 활동’에 치중되었다면, 반대로 그로스해킹은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전 과정에서 마케팅 요소를 가미하는 것
구매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는 방법
그로스해킹은 생산부터 관리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Wants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만드는 것
소비자의 입맛에 딱 맞는 상품 →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광고효과
‘저비용 고효율 성장’이 그로스해킹의 본질적인 목표
그로스 해킹 → mvp를 시장에 내놓고 피드백과 개선을 반복
PMF찾는 과정과 유사
그로스 해킹은 성장을 위한 핵심 지표를 찾고, 그 지표를 성장시킬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
이 때 효율적인 지표 관리를 위해 AARRR 프레임을 사용
'zero-매일학습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매일 학습 일지 0627화 (0) | 2023.06.27 |
---|---|
매일 학습 일지 0626월 (0) | 2023.06.27 |
매일 학습 일지 0623금 (0) | 2023.06.23 |
매일 학습 일지 0622목 (0) | 2023.06.22 |
매일 학습 일지 0621수 (0) | 2023.06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