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zero-매일학습일지

매일 학습 일지 0727목

by 김찬란_ 2023. 7. 27.

광고 상품의 종류

Display AD: 광고지면에 이미지로 노출되는 광고

Search AD: 키워드를 통해 광고를 추천

Conversation AD: 채팅 서비스 플랫폼에서 주로 제공, 대부분 비즈니스 계정을 통해 CRM마케팅 진행 

 

퍼포먼스 마케팅

데이터 수집, 분석 디지털 영역에서 소비자 행동 트래킹 → 맞춤 타겟팅 광고 운영하는 마케팅 기법

 

4R

Right Audience: 적합한 사용자에게

Right Place: 적합한 장소에서

Right Time: 적합한 시간에

Right Contents: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해야

그 효율이 좋을 수 있다.

 

타겟팅 광고 활용

캠페인 집행 초기에는 타겟 사용자층이 명확히 특정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.

규모가 작고 집행기간이 짧은 경우 A/B테스트의 활용이 더 효과적이나, 리소스 소요가 높음

 

인포그래픽 데이터

사용자 개인데이터를 중심으로 확보한 추정데이터

 

리타겟팅 데이터

각 사용자의 서비스 활용 내역을 기반으로 타겟팅 하는 기법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zero-매일학습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입과과제를 마치며  (0) 2023.08.22
매일 학습 일지 0726수  (0) 2023.07.27
매일 학습 일지 0725화  (0) 2023.07.25
매일 학습 일지 0724월  (0) 2023.07.25
매일 학습 일지 0721금  (0) 2023.07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