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고 상품의 종류
Display AD: 광고지면에 이미지로 노출되는 광고
Search AD: 키워드를 통해 광고를 추천
Conversation AD: 채팅 서비스 플랫폼에서 주로 제공, 대부분 비즈니스 계정을 통해 CRM마케팅 진행
퍼포먼스 마케팅
데이터 수집, 분석 디지털 영역에서 소비자 행동 트래킹 → 맞춤 타겟팅 광고 운영하는 마케팅 기법
4R
Right Audience: 적합한 사용자에게
Right Place: 적합한 장소에서
Right Time: 적합한 시간에
Right Contents: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해야
그 효율이 좋을 수 있다.
타겟팅 광고 활용
캠페인 집행 초기에는 타겟 사용자층이 명확히 특정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.
규모가 작고 집행기간이 짧은 경우 A/B테스트의 활용이 더 효과적이나, 리소스 소요가 높음
인포그래픽 데이터
사용자 개인데이터를 중심으로 확보한 추정데이터
리타겟팅 데이터
각 사용자의 서비스 활용 내역을 기반으로 타겟팅 하는 기법
'zero-매일학습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입과과제를 마치며 (0) | 2023.08.22 |
---|---|
매일 학습 일지 0726수 (0) | 2023.07.27 |
매일 학습 일지 0725화 (0) | 2023.07.25 |
매일 학습 일지 0724월 (0) | 2023.07.25 |
매일 학습 일지 0721금 (0) | 2023.07.25 |